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마케티어(광고대행)가 운영하는 사이트(URL : https://marketier.co.kr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주식회사 마케티어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이용자”란 “해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마케팅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기타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정하는 업무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마케팅상품의 서비스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마케팅상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마케팅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마케팅상품의 서비스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③전항의 경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주식회사 마케티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이용자는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주식회사 마케티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주식회사 마케티어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주식회사 마케티어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주식회사 마케티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주식회사 마케티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주식회사 마케티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주식회사 마케티어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마케팅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마케팅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주식회사 마케티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주식회사 마케티어 사이트에서 구매한 마케팅상품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3조 (마케팅상품의 공급)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와 마케팅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업무진행을 할 수 있도록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4조 (환급)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마케팅 상품 등이 변경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주식회사 마케티어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24시간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③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마케팅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이용자에게 상품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부담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상품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주식회사 마케티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주식회사 마케티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의무)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주식회사 마케티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주식회사 마케티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주식회사 마케티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주식회사 마케티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주식회사 마케티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주식회사 마케티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주식회사 마케티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주식회사 마케티어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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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의 목적
2. 민원사무의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3.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채권 추심 등의 목적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현재 개인정보의 취급 등을 외부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주식회사 마케티어가 개인정보의 취급을 제3자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그 사실을 공개합니다.
2.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의 기본 원칙)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 11조 (마담 내부 방침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제10조에도 불구하고, 마담은 거래 관련 분쟁 방지를 위하여 마담 내부 방침에 따라 회원 가입 및 관리 관련 정보를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원칙: 회원 탈퇴 시까지
2. 회원에 대하여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3. 주식회사 마케티어와 회원 사이에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완료 시까지
4.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정당하지 않은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정보를 보관 하며, 로그기록, 접속 아이피(IP)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12조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의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그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이를 이용합니다. 단, 주식회사 마케티어 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 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회원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6.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추적자료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1년간 보존
7.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존
8.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제 13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종이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은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원의 권리와 행사방법)
회원은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각 호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주식회사 마케티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해당 요구가 진정한 본인의 의사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으로 확인되고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인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요청인 및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해당 요구를 하는 자가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제 17조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개인정보 열람 및 이용 제한)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제10조 내지 제12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 18조 (쿠키의 운용)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3항에 따라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회원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를 예로 들면,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를 통하여 쿠키 설정의 거부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9조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마담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기타 : 그 외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20조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21조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원은 주식회사 마케티어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 관련 민원을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마담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황선우
직책: 주임
연락처: 010-3856-7643, [email protected]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박희수 매니저

제 23조 (개인정보 열람 창구)
회원은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박희수 매니저

제 2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 고지 및 통지 방법)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현행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플랫폼을 통해 변경 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취급위탁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주식회사 마케티어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보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 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12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